대학에서 꼭 배워야할 전산 과목?


점심시간 이후로는 거의 하는 일이 없어서, 인터넷 이곳저곳을 들락거리다가 우연히 kldp에서 하나의 글을 발견했습니다. 정말 대학에서 꼭 배워야 하는 전산 관련 과목이 뭐가 있을까,라는 주제의 글이었습니다.

링크 ; 대학에서 꼭 배워야 할 과목은 ?? - kicom95님의 글

아무래도 제가 공부하고 있는 분야가 컴퓨터 분야이다보니 자연히 눈이 가게 되더군요. 그래서 현재는 휴학 상태이지만, 제가 속해있는 학교의 커리큘럼을 찾아보았습니다.

링크 ; 한양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전공 커리큘럼

2005년 초에 확정되었음에도 전공 과목들이 하나씩 추가되거나 커리큘럼 초기에는 있던 과목이 다음 해에는 없어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만, 대부분은 아직까지도 살아있는 과목들이고 제가 배웠던 과목들이네요.

과연 컴퓨터(혹은 전산)에 대해 공부하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워야 하는,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하는 과목들은 무엇일까. 언젠가 대학을 졸업한 지인에게 이에 대해 여쭤본 적이 있었습니다만, 그 분의 대답은 "어차피 학교에서 배워봤자 회사에서 써먹는건 거의 없어."이었습니다. 아직까지는 학생의 입장이었던 저는 기운이 빠질 수 밖에 없었지요.

여러분은 어떤 과목을 배우셨나요? 아니면 kicom95님의 글에 나와있듯, 이런 과목은 꼭 배워야 할 것이다,하는 과목이 있으신가요?

댓글 남기기
◀ PREV 1···414243444546474849···71 NEXT ▶